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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여행약관 PASSAGE CONTRACT

본 크루즈여행 약관은 표준 기준으로 실제 예약 한 선사의 크루즈여행 약관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승선서류(티켓) 또는 여행안내서에 공시되어 있습니다.
크루즈여행이 시작되기 전까지 본 약관에 서명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계약의 성립은 보통 크루즈 승선서류에 직접 서명하거나 온라인(웹사이트)를 통한 사전탑승수속 시 동의버튼을 눌러 웹 서명 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월드 고객의 경우, 승선서류가 우편으로 전달 되기 전 담당 크루즈플래너가 제공하는 크루즈여행 약관을 읽고 동의/서명 하여 승선서류와 함께 사전탑승수속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승객의 요청에 따라 담당 크루즈플래너가 대리 서명 할 수 있으며 이는 크루즈월드 위임장에 서명하여 진행됩니다. 대기 서명의 경우, 크루즈월드 및 크루즈플래너에게는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크루즈여행 약관은 크루즈 선사와 승객 간의 의무 이행에 대한 것으로 크루즈월드와는 무관합니다.
1.
a) 승객(Passenger) 은 선사의 해당 예약번호 또는 승선서류(티켓)이 발행 된 후에는 서류 상에 나오는 여행자 본인과 가족 그리고 법적 상속인, 대표자를 포함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 또는 동반 성인 및 법적 보호자가 대신합니다.)
b) 선사(Carrier) 는 크루즈월드를 통해 예약한 해당 선박을 보유한 회사로 선박과 크루즈투어의 지상 관광 부문을 포함하여 그 직원 및 대리인을 포함합니다.
c) 선박(Vessel) 은 선사에 의해 운행되는 승객이 탑승 해 여행한 매개체를 말합니다.
d) 크루즈투어(Cruise Tour) 는 크루즈 일정 전 또는 후 선사에 의해 제공되는 지상관광 부문을 뜻하며 선택관광과 크루즈월드의 지상투어와는 별도로 구분됩니다.
2.
a) 승객(성인 기준)은 크루즈와 크루즈투어에 있어 1인당 200파운드(약 90kg) 까 지의 수하물을 반입 또는 소지 할 수 있습니다. 단, 규제약품/물질, 동물, 폭발물, 무기류 및 기타 유사 위험 물질 등에 대한 선사의 사전 서면 승인이 없는 품목은 예외 사항 없이 반입 및 소비가 금지됩니다. 해당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화재를 유발할 수 있는 전자제품: 다리미, 요리를 위한 전열기, 초, 발열 방향제 등 (단, 헤어드라이어와 고데기 는 허용)
- 마약 및 불법 물질: 모든 형태의 마약과 본드, 가스 등의 불법 물질
- 무기 및 폭발물류, 기타 승객과 선박에 위험을 줄 수 있는 모든 품목: 총기, 흉기 등의 무기류, 페인트, 라이터용 연료와 같은 발화성/인화성 물질, 산소 캔, 부탄가스 캔 등 고압가스 용기, 폭죽 등. 단, 다이버들이 사용하는 칼은 안내 데스크로 신고 후 선내에서 별도로 보관됩니다.
- 살아있는 동물: 애완 동물과 동행 할 경우 사전에 선사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b) 선사를 통해 예약한 항공 및 기타 지상 교통 수단 이용 시 발생한 소지품, 수하물 등에 대한 파손 또는 분실에 대해 선사가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 업체들에 있습니다.
c) 승객의 수하물 등 소지품에 대한 분실 또는 파손에 대한 선사의 보상 책임은 승객 1인당 미화 $300을 넘지 않습니다. 단, 크루즈 탑승 또는 크루즈투어 개시 전(둘 중 먼저 시작하는 일정 기준)의 발생한 경우에 한해 서면으로 소지품의 실제 가격을 증명할 수 있다면 $300 한도를 넘는 금액의 5%(수수료)를 제외한 신고 소지품의 실제 가격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최대 보상 금액은 미화 $5,000를 넘지 않습니다.
d) 사전에 선사로 신고/보관하지 않은 승객의 귀중품(보석, 현금, 서류, 사진, 전자장비 및 기타)에 대한 분실 또는 파손에 관해 선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선사의 귀중품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관 된 귀중품의 파손, 분실에 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보상액은 조항 2 c)의 한도를 넘지 않습니다. 귀중품 보관 서비스 제공 여부와 해당 약관은 선사 별로 상이합니다. 보관증을 분실 한 경우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습니다.
3.
선사는 선박 운항에 있어 선박의 내항능력* 및 시설의 상태, 제공되는 선상 식과 음료 등에 대한 어떠한 보증 또는 암시를 할 수 없습니다.
* 배가 항해에서 만날 수 있는 위험을 견디고 안전하게 항해를 끝낼 수 있는 상태
4.
선 내에서의 의료 서비스, 마사지, 미용실, 매니큐어 서비스 등은 승객의 편의를 위해 독립적인 계약 업체에 의해 제공되는 것으로 선사에 의해 직접적으로 운영되는 부문이 아닙니다. 서비스 이용 시 체결되는 해당 업체와 승객간의 계약을 바탕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해당 서비스 부문 근무자들은 선사 책임 하에 있는 소속 직원 또는 대리인의 지위를 지니지 아니하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승객에게 제공된 진단, 치료, 시술 등에 대해서 선사가 아닌 해당 업체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승객은 해당 서비스 이용료 및 선 내 또는 선 외에서 발생한 응급 의료 서비스 등에 대해서 선사로 청구 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5.
승객이 선사를 통하지 않고 예약한 항공, 기항지에서의 관광, 지상 교통, 호텔, 레스토랑 및 기타 유사 서비스는 승객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 및 구매 된 것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선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계약 업체의 행위, 실수 등으로 인한 사고, 손상 또는 지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업체에게 있습니다.
6.
선사는 이유를 불문하고 사전 통보 없이 선박의 운항 및 일정에 대해 취소, 조정, 연기, 대체 할 수 있는 권한을 지닙니다. 크루즈 일정 상의 기항지/운항 선박을 다른 기항지/선박으로 대체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일정 취소, 조정, 연기 및 기항지, 운항 선박 대체 등으로 인해 승객에게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크루즈투어의 경우 선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일정을 취소하거나 예정 출발일을 조정, 연기 할 수 있으며 방문지, 열차, 버스 차량, 숙박지 및 크루즈투어의 내용을 조정,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위험한 치안 상황, 전쟁, 해상 봉쇄, 기상악화 및 선상 또는 선외에서의 노동 분쟁, 파업 및 선박의 결함, 접안 항구의 혼잡 및 어려움 등 기타 사유로 인해 운항 일정 및 크루즈 승객과 승객의 수하물, 휴대품 등에 피해가 발생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기항지를 방문하지 않을 수 있으며 크루즈 투어의 경우 사용 예정 호텔로부터 동급의 유사 요금대의 호텔로 대체 할 권리가 있습니다.
7.
선사는 어떤 국가 기관 또는 국가 기관 대리인의 명령, 추천, 지시 등을 따를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행위는 본 계약의 위반사항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8.
크루즈 운항 또는 크루즈투어 개시일 이 전 크루즈 승객의 예약 취소에 따른 환불은 선사 환불 규정 조항에 따릅니다. 승객은 선사의 브로셔 또는 크루즈월드 예약확정서 상에 명시된 선사 환불 규정 조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9.
크루즈 승선, 하선 수속 및 기항지 방문을 위한 여권, 비자 및 각종 서류 및 문서에 대한 완비는 승객의 의무로 승객 본인이 전적으로 책임을 지닙니다. 해당 서류의 미비로 탑승이 거절 될 경우 선사는 환불 해야 하는 책임이 없습니다.
10.
승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크루즈, 크루즈투어 및 기타 선사의 소유 재산에 대한 피해 및 손실을 가한 경우 이에 대한 변상의 책임을 지닙니다. 또, 승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특정 국가, 업체, 개인 등에게 발생한 인적, 물적 피해에 대해 선사로 변상이 청구 될 경우 해당 승객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선사에 피해 변제를 해야 합니다.
11.
선 내 안전을 위해 해당 선박의 승객을 제외한 방문객은 선사의 사전 승인 없이 승선 할 수 없습니다.
12.
승객은 승객 본인과 타 승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위해 해당 선사가 규정하는 행동(품행) 규정을 준수하고 의무를 다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a) 언어: 타 승객, 승무원, 공무원 외 모든 이에 대한 폭력적이며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언어의 사용을 금합니다.
b) 부적절한 행동: 성적인 신체 접촉, 괴롭힘, 폭력, 절도, 승선카드 복제를 금합니다.
c) 위험을 가하는 행위: 선박의 외, 내부 난간에서 안거나/서거나/눕거나/올라타는 등의 위험한 행동과 안전을 위해 통제된 구역 및 시설을 무시하고 입장하거나 이용하는 행동, 선내 안전 시설/물품/시스템의 접근 및 훼손, 관계자 외 출입 금지 구역(Crew Only)으로의 입장을 금합니다.
d) 예의에 벗어난 행위: 수영장, 갑판 위 의자, 극장 내 좌석을 승객 본인과 동행인을 위해 무리하게 지정하여 타 승객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옷을 걸치지 않고 선탠을 하는 행위(단, 규정이 제외된 크루즈는 제외-선내 안내 데스크에 문의), 큰 소리의 스피커와 라디오의 사용, 롤러 스케이트/스케이트보드/스쿠터/자전거 등의 사용(단, 장애인의 경우 이동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시 사전 승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을 금합니다.
e) 흡연: 정해진 라운지 외의 장소에서는 파이프 담배와 시가의 흡연을 금합니다. 청결한 선내 환경의 유지를 위해 선실, 엘리베이터, 레스토랑 및 공공장소는 금연입니다. 크루즈 내 모든 라운지는 금연구역과 흡연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시가(Cigar) 또는 파이프 담배의 흡연을 원하는 승객은 시가 라운지(Cigar Lounge)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f) 각 시설을 이용하기 전 연령 제한이 있는지 확인하여 이용하도록 합니다.
g) 각 시설 별 복장 및 이용 규정을 준수합니다.
13.
만 18세 미만 승객은 매회 승/하선 시 21세 이상의 성인과 반드시 함께 동행해야 합니다.
14.
만 21세 이하의 승객은 주류를 구매 또는 소비 할 수 없습니다. 음주 제한 연령은 각 선사별로 상이합니다. 기항지에서는 각 국가의 음주 연령 규정 (18세 또는 21세) 에 준합니다. 단, 부모나 법적 보호자의 동의 하에 18세 미만 승객의 음주가 허락 될 수 있습니다. 선사는 선 내 반입하는 주류를 제한 또는 금지할 권한을 지닙니다.
15.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선장의 판단에 따라 개인, 그룹, 모든 승객에 대한 외출금지령을 내릴 수 있으며 시설을 통제 할 권한을 지닙니다.
16.
승객 본인과 타 승객, 승무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선사가 규정한 보건 및 위생 규정을 준수하도록 합니다.
a) 청결: 세계 보건 기구(WHO)의 권고에 따라 매회 화장실 사용 후와 식사 전 후 비누를 사용하여 20여 초 동안 뜨거운 물에 손을 세척합니다.
b) 전염이 의심되는 질병 발생 시: 선사는 전염이 의심되는 질병 발생에 대해 타 승객 및 승무원의 보호를 위해 격리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승객은 선사의 판단에 적극 협조 할 의무가 있습니다. 승객은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즉시 선내 의무실로 연락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전염 바이러스의 경우 최대 72시간의 잠복기를 가지므로 탑승 전 증상이 발견된 승객이더라도 승무원에게 그 증상을 알려 할 의무가 있습니다.
17.
승객은 출입국 및 관세 규정을 포함한 각국의 법령과 규칙을 준수하지 않아 부과되는 선사, 선박 또는 크루즈투어를 대상으로 한 벌금 또는 과징금을 변제 할 책임을 지닙니다.
18.
승객은 본인을 포함해 함께 여행하는 가족 또는 일행이 해당 일정을 여행하기에 무리가 없고 타 승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 것을 보증합니다.
19.
승객은 어떠한 사유로 출항지와 중간 기항지 및 기타 목적지 등에서 선박 또는 크루즈투어 교통편에 탑승하지 못한 경우 이로 인해 이용하지 못한 선사의 서비스 기간, 부문에 대한 환불을 선사에 요청 할 수 없습니다. 탑승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승객 본인의 책임입니다. 선사는 승객의 요청에 따른 운항 일정 및 기항지 변경의 의무가 없습니다.
20.
선사는 승객을 대상으로 촬영/제작 된 초상화, 사진, 비디오 등의 영상 매체에 대한 초상권 보호 없이 선사의 영업, 홍보 등의 목적으로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해당 매체에 대한 판권 및 소유권(전세계적인 저작권 포함)은 승객 또는 승객 대리인으로부터 자유로운 선사 유일의 소유 재산입니다.
21.
계약서에 명시 된 면책 조항 외에 선사는 선사의 면책과 법적 책임 한계를 제한하거나 박탈하지 않습니다. 또한 선사는 크루즈 승객 소유물의 분실, 파손 및 개인 상해, 사망 등에 대한 책임의 한계를 규정한 1974년 “Convention Relating to the Carriage of Passenger and Their Luggage by Sea” 협약과 1976년의 아테네 협약 (Athens Convention) “Convention Relating to the Carriage of Passenger and Their Luggage by Sea” 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22.
승선서류(티켓)의 일부인 서면 계약서는 선사와 승객 간의 계약 내용을 담고 있으며 서면 계약서가 발급 되기 이전, 예약의 진행에 있어 발생하는 구두 계약을 우선으로 합니다. 서면 계약서 내용의 수정은 반드시 서면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선사에 의해 승인 서명 되어야 합니다. 만약 계약서의 일부 내용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유효하지 않은 조항 부분만 전체 계약서 내용에서 배제되며 기타 모든 계약내용은 전적으로 효력을 지닙니다.
선사의 합법적인 조치 사항
상기 선사와 승객간의 계약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선사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이는 법의 보호를 받는 합법적인 것입니다.
- 경비요원, 사설 경비 업체 및 법률적 조치 및 집행을 하는 기관의 개입
- 선실 또는 특정 공간에서의 유치 및 격리를 통한 선내 활동 제한
- 불법, 반입 금지 물품의 소지 등에 관한 법률 기관으로의 집행 권한 양도
- 진행중인 일정에 관한 탑승 및 해당 선사의 장래 크루즈에 관한 이용 거부
- 법적 조치를 위한 정부 및 법률 기관으로의 통보
- 다음 번 기항지에서의 하선 조치
: 해당 조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숙박, 교통, 입국 및 출국을 위한 서류 등에 관한 모든 책임은 승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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