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고지 > 웹사이트이용약관

웹사이트이용약관 WEBSITE TERMS OF USE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크루즈월드-크루즈플래너(영문명 Cruiseworld Co.,Ltd,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www.cruiseworld.co.kr 및 크루즈월드 고객센터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www.cruiseworld.co.kr (이하 “웹서비스”라 한다)란 "회사"가 상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의 예약요청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크루즈월드 고객센터(이하 “고객센터”라 한다)란 “회사”가 “웹서비스”를 통해 요청 된 상품의 결제 진행과 고객 만족을 위해 설치한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웹서비스”와 “고객센터”를 통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을 제공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 전체를 의미하며, 회원등록 시 부여 받은 ID로 “웹서비스”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5. '비회원'이란 “회사"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매회 이용 시 “회사”가 규정한 소정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상품 등”을 이용하는 자 또는 그 전체를 의미합니다.
6.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7. ‘제휴업체’라 함은 “회사”를 통해 유형 또는 무형의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체로 크루즈 선사, 항공사, 호텔, 렌터카 회사 등 다수를 포함하며 본 약관의 내용 중 제3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웹서비스” 내에 이용자가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웹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영업상 중요사유, 사정 변경,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약관의 내용을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계법령과 이용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를 허용합니다. 이로 인해 이용자 및 제 3자에게 피해가 갈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며 이를 확인하는 것은 이용자의 의무입니다.
4.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 예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상품 등“의 이용을 끝마친 경우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아야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사"의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즉시 “웹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의 경우 탈퇴를 통해 동의하지 않음을 시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상당 기간 동안 계속적으로 “웹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상품 등”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7조 3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거래이거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예약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 기타 예약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승낙의 의사표시에 이용자의 예약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한 요금, 예약신청의 정정 및 변경, 계약 철회(취소) 등에 관한 규정에 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제7조 3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거래이거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예약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 기타 예약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승낙의 의사표시에 이용자의 예약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한 요금, 예약신청의 정정 및 변경, 계약 철회(취소) 등에 관한 규정에 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7조 이용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상품 검색
② 예약 및 각종 서비스에 대한 요청
③ 결제(“고객센터”에 한함)
④ 매표대리 및 서류 전달
⑤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⑥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에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⑦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예약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예약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항 내지 제4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과 결제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8조 "상품 등"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제 5조의 형태의 이용자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상품 등”을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상품 등”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웹서비스” 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 회원의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제9조 "상품 등"의 이용시간
1. “웹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고객센터”는 “웹서비스”상에 공지 된 이용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 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0조 "상품 등"의 변경 및 제한 사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별도의 사전 공지 없이 “상품 등”의 내용을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변경 및 취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상품 등”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한 “상품 등”의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상품의 근본적인 문제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웹서비스”의 예약하기는 해당 상품에 다한 예약요청일 뿐이며 “고객센터”로부터 예약확정서가 발급 되지 전까지 실제 예약에 관한 효력이 없습니다.
6. “고객센터”로부터 예약확정서가 발급 된 후 발생하는 제4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상품의 근본적인 문제 등 제휴업체에 의해 발생하는 사항은 제19조 3항에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③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2조 지불방법
“상품 등”에 대한 지불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지불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웹서비스"는 추후 공지 시까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지불방법은 “상품 등” 별로 상이하게 적용되며 예약요청 후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되는 예약확정서 상에 그 내용이 공지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및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해외사용가능)
3.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또는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4.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제13조 이용자 수신확인통지
1. “회사"는 이용자의 예약 또는 기타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이는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주소, 유무선매체, 서신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예약신청에 대한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또는 “회사”가 규정한 일정의 기간 내에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불이 진행되기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대금 지불 후 확인 된 이전 수신확인통지에 관한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은 이를 확인하지 않은 이용자의 책임으로 이 경우 제2항 대신 제 19조를 적용합니다.
4. 기타 신청에 대한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이용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15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15조 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아동(만14세 미만인 자)은 회원가입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이는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는 웹페이지가 열릴 때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5.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과 이용제한
1. 회원은 “웹서비스”의 MY CRUISEWORLD ->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웹서비스"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④ "웹서비스"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를 하는 경우
⑥ "웹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동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상품 등”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⑨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⑩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때는 자격이 자동으로 상실됩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주소, 유무선매체, 서신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약 등의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이나 회원의 즉각적인 회신이 필요한 사항의 경우 제1항의 형태로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7조 게시물
1. 이용자가 “웹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해당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웹서비스”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웹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웹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웹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상품 등”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 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15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덧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해지
제19조 계약의 철회
1.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은 예약확정서가 발급 됨으로써 자동으로 체결됩니다. 이용자는 예약확정서의 발급에 관한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계약을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대금이 지불 된 “상품 등”에 대해 이용자의 특정 사유로 취소 또는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환급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는 제휴업체와 이용자 간에 체결되는 별도의 약관을 토대로 합니다.
3. 대금이 지불 된 “상품 등”에 대해 제휴업체에 의한 특정 사유로 취소 또는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환급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는 제휴업체와 이용자 간에 체결되는 별도의 약관을 토대로 합니다.
4. “회사”는 제 13조 1항의 형태로 이용 계약 성립 시 해당 약관을 공지합니다.
제20조 계약의 철회
1.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은 예약확정서가 발급 됨으로써 자동으로 체결됩니다. 이용자는 예약확정서의 발급에 관한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계약을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대금이 지불 된 “상품 등”에 대해 이용자의 특정 사유로 취소 또는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환급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는 제휴업체와 이용자 간에 체결되는 별도의 약관을 토대로 합니다.
3. 대금이 지불 된 “상품 등”에 대해 제휴업체에 의한 특정 사유로 취소 또는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환급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는 제휴업체와 이용자 간에 체결되는 별도의 약관을 토대로 합니다.
4. “회사”는 제 13조 1항의 형태로 이용 계약 성립 시 해당 약관을 공지합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1조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상품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 등”을 제공하는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상품 등”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한글성명
② 영문성명
③ 주민등록번호
④ 일반우편주소와 우편번호
⑤ 이메일 주소
⑥ 전화번호
⑦ 희망ID(회원의 경우)
⑧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⑨ 임시비밀번호(비회원의 경우)
⑩ 여권/비자 정보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 “상품 등”에 대한 요금정산이 필요한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③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 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 또는 “웹서비스”로의 접속을 중단하는 형태로 이뤄집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보다 자세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고하십시오.
제2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③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동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6 장 기타
제25조 저작권의 보호
1. 이용자는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웹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6조 "웹서비스"의 여결
1. "웹서비스"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 광고게재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상품 등”을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28조 면책
1. "회사"는 제11조의 사유로 인하여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 등"을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품 등"을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상품 등"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상품 등”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 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다만, 제휴업체와 이용자간에 제기 된 소송에는 해당 약관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2008. 01. 20개정)
  • 크루즈월드 ABOUT US
  • 공지 및 소식 NEWS
  • 미디어센터 MEDIA CENTER
  • 커뮤니티 COMMUNITY
  • 제휴 ALLIANCE
  • 법적고지 LEGAL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1 913호 (고려빌딩) 03182 사업자 등록번호 : 202-81-45257관광사업자 등록번호 : 제 26002-2004-15 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종로-0684 호 영업보증보험 : 가입 대표자 : 백경훈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백지선 크루즈월드 고객센터 : 02-730-1701
팩스 : 02-730-1706 이메일 : cruise@cruiseworld.co.kr 개인정보취급방침

ⓒ 2016 Cruiseworld Cruise Plann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