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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한국인들은 대형선박을 선호합니다. 바로 잘못된 인식 때문입니다.

배가 커야 고급 크루즈라는 생각은 크루즈 여행의 매력을 모르는 사람이 알고 있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루즈 선택 시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선박의 톤네이지 이지만 크루즈 등급과 비례하지 않다는 것은 알지 못하는 사람이 아직
많습니다. 크루즈의 등급은 그로스 톤네이지(Gross Tonnage)가 아닌 선박 자체와 선실, 음식과 서비스 질 등으로 결정됩니다. 선박 자체는
등급을 결정하는데 25%의 높은 비중을 차지 합니다. 안전과 관리, 선내 시설과 승무원과 승객의 비율, 총승객의 수, 데코레이션과 가구, 심지어
선박 내의 예술품, 운동시설 등을 모두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선실의 경우, 15%에 해당하는 점수가 매겨지게 되며, 선실의 배치도, 가구와 전등
시설, 냉방시설과, 오디오, 욕실 시설 등 다양한 사항이 모두 점수에 포함됩니다. 1일 7식의 식사를 제공 하다 보니 음식은 크루즈 등급을
정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것으로 정찬식당과 뷔페 식당, 음식의 재료의 질, 커피와 스낵, 바에서 제공하는 스낵까지 모두 확인사항에 포함되어
점수가 매겨집니다.
서비스는 등급 결정을 하는데 홀로 20%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소로 식당, 바, 선실, 갑판, 선내 등 크루즈의 모든 서비스가
포함됩니다.마지막으로 크루즈 내 엔터테인먼트 및 각종 시설,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 등의 요소들이 선박의 등급을 메기는 중요한 것으로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대형선박이면서 총승객의 수가 많다면 등급이 낮은 크루즈 입니다. 소형선박이면서 총승객의 수가 적고 선실의 수도
적으며, 대부분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승무원의 수가 승객 수에 비례 하다면 당연 최고급 선박입니다.

크루즈를 결정할 때는 배의 크기가 출항연도를 우선으로 하는 것 보다
자신이 계획하고 있는 여행의 목적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일정과 선박을 고르도록 합니다.
선박의 시설과 서비스의 사전평가로 여겨지는 선박의 등급을 부수적으로 알아보는 것도 현명합니다.

(총 승객과 총 면적 비율) 보는 법 총톤수/최대승객 수 = 1인 배당 면적 비율
1인 배당 면적 비율표 passenger Space Ratio
  • 50 이상
  • 최고급
  • 30~50
  • 고급
  • 20~30
  • 중급
  • 10~20
  • 보통급
  • 10 미만
  • 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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